쌍용차, 2월 판매 전년 대비 2.3%↑…티볼리 인기 지속

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 내수 8106대, 수출 2710대를 포함, 총 1만816대를 팔아 판매량이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쌍용차의 판매량 증가는 티볼리 브랜드의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내수에서 2월 판매로는 13년 만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내수판매는 티볼리 브랜드가 전년 동월 대비 42.3%나 증가하는 등 판매 증가세가 확대되면서 2004년 2월(8660대)이후 최대인 8106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16.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은 글로벌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24.6% 감소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올해 들어서도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가 지속되면서 내수판매의 증가세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올해도 대형 프리미엄 SUV인 Y400 등 신차출시와 기존 모델의 상품성 개선을 통해 판매물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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