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일 "피겨 대회는 당초 예상 매출액 2억 8천만원의 2배가 넘는 6억 8천만원의 수입을 올렸다"라며 "작년 12월 쇼트트랙 테스트이벤트까지 합해 두 대회에서 총 8억5천여만원의 입장권 판매 수입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직위는 "이는 예상치를 크게 웃돈 수치로, 대회 재정 수익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덧붙였다.
피겨스케이팅 테스트이벤트는 2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렸다.
대회 기간 중 좌석 판매율은 86%를 기록했다. 전체 4만4천126석 중 3만8천31석이 판매됐다
주말인 18일과 19일의 좌석 판매율은 95%를 기록했다.
조직위는 "판매 대행 수수료를 뺀 순수익 규모만 해도 7억4천여만원에 이른다"라며 "특히 대회 기간 날짜별 좌석 등급 중 A석은 완전히 매진됐다"라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이어 "평창올림픽을 1년 앞둔 가운데, 국내외 스포츠팬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라고 자평했다.
피겨스케이팅 테스트이벤트 판매 티켓 중 25%는 해외에서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