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을 신혼여행지로 결정했다면, 1일 1마사지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다. 태국은 마사지 강국 중의 강국이기 때문이다. 왕실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기관이 있을 정도로 전통이 깊은 마사지 국가다. 스파 욕조와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테라피를 받는 럭셔리 프로그램과 저렴한 가격이 매력인 로컬 마사지숍을 번갈아가며 이용하면 비용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오일 없이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풀어주는 전통 태국마사지와 하얀색광목천에 허브와 약재를 넣어 전신을 마사지하는 허브볼 마사지는 태국에서 반드시 받아봐야 하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푸껫에는 다양한 매력의 비치들이 여럿 자리해 있다. 푸껫 최고의 번화가 파통 비치는 해양 스포츠를 즐기려는 인파와 바다를 향해 자리한 레스토랑들로 연일 붐빈다. 조금 한적한 비치를 방문하고 싶다면 파통 비치에서 남쪽으로 자리한 까론 비치와 까타 비치를 방문하면 좋다. 조금 더 투명한 시야를 자랑하는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즐기고 싶다면 피피섬이나 꼬까이로 투어를 떠나도 좋다. 카약을 타고 돌아보는 팡아만 국립공원 투어는 물 속에서 즐기는 푸껫과는 또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푸껫에는 신혼여행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럭셔리 리조트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개그맨 유재석이 신혼여행지로 선택한 트리사라 리조트는 45채의 빌라객실만을 운영하는 부티크 리조트로 완벽한 프라이버시 보장과 수준 높은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한다. 그밖에 스리판와, 임피아나, 더 나카 등 아름다운 뷰를 즐길수 있는 프라이빗 풀빌라 리조트들이 많아 리조트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태국은 세계적인 식도락 여행지다.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신선한 열대과일과 싱싱한 해산물, 다양한 향신료를 이용해 미각을 자극하는 전통 요리는 물론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는 커피까지 맛있는 먹거리가 넘쳐난다. 특히 고수와 같은 향신료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푸껫에서의식사시간이 즐거울 수 밖에 없다. 향신료에 거부감이 심한 사람이라도 게를 이용한 카레 요리인 푸 팟퐁커리, 감칠맛 넘치는 볶음 국수 팟타이는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
◇투어 프로그램
푸껫에는 해양 스포츠 이 외에도 다양한 테마의 관광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태국을상징하는 동물 코끼리 등에 올라타 정글을 여행하는 코끼리 트래킹,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쇼, 전통 불교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왓차롱 사원, 밤이면 더욱 흥겨워지는파통 비치의 방라로드, 기상천외한 먹거리가 넘쳐나는 반잔 나이트 마켓까지 취향에 따라 시간에 따라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그 중에서도 코끼리 트래킹과 쇼는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쇼의 경우 트랜스젠더들의 화려한 군무를 즐길 수 있는 쇼부터 코끼리가 무대에 등장하는 초대형 규모의 쇼까지 종류와 테마가 다양하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