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 구리~포천 민자도로 6월 일제히 개통

◇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 6월 개통

구리시 토평동과 포천시 신북면 간 50.4㎞를 연결하는 구리~포천 민자도로가 오는 6월30일 개통됩니다.

이 도로는 구리, 남양주, 의정부, 양주, 포천 등 경기 중북부 5개 지자체를 통과하는 경기북부 첫 남북 연결 고속도로로 2025년에는 세종시까지 연결됩니다.

포천시는 구리~포천 도로가 개통하면 주요 간선도로의 만성 교통 정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수원전통문화관 한옥 전통혼례 신청자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전통문화관을 전통혼례식장으로 제공하고, 오는 28일부터 전통혼례를 원하는 예비부부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전통혼례 비용은 병풍과 초례상 차림, 혼례 도구를 포함해 총 89만원입니다.

재단은 예비부부의 결혼식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통혼례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 경기도 소방공무원 올해 670명 신규 채용

경기도는 올해 소방공무원 67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채용한 449명보다 221명 늘어난 규모로, 응시원서는 인터넷을 통해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접수합니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소방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천 구석기축제 5월 3~7일 개최, 군 축제준비 돌입

선사시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제 25회 연천 구석기 축제가 오는 5월 3일부터 나흘간 열립니다.

이번 축제를 위해 연천군은 다음달 3일까지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본격적으로 축제 준비에 돌입합니다.

군은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 경기남부경찰, 동네 구석구석 길학습 추진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112상황실 요원과 지구대‧파출소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지역 지리를 상세히 파악하도록 하는 '온동네 통통길학습'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경기남부청 112 요원들과 지역경찰관들은 도로 등에 대한 지리정보를 학습하고, 범죄자 거주지 및 범죄 빈발지역 등에 대한 치안요소를 파악해 지도에 표시해 현장에서 활용할 계획입니다.

◇ 파주장단콩축제,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경기도 파주장단콩축제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경제부문 대상에 뽑혔습니다.

파주장단콩 축제는 지난해 70억원의 농산물 판매 실적을 올리고, 2017 경기도 10대 축제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파주장단콩축제는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임직각광장에서 열립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