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M 옥택연, KOTRA와 함께 한류 마케팅 나서

옥택연 캐릭터 들어간 中企화장품 1천만 원어치 홍콩 복지시설 기부

인기 K-POP그룹 2PM의 리더 ‘옥택연’이 KOTRA와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한류마케팅에 나선다.

KOTRA(사장 김재홍)는 11일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옥택연 팬사인회’와 이와 연계한‘글로벌 CSR’ 행사를 개최했다. 한류스타의 재능과 결합된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복지시설 기부해 현지 사회공헌을 통한 수출마케팅을 위함이다. 행사에는 한중일 참관객 및 국내외 매체 200명이 참가했다.


행사에서는 옥택연 캐릭터인 ‘옥캣’을 중소기업 제품에 라이센싱해 만든 ‘옥캣화장품’이 선보였다. 옥캣화장품은 2015년 KOTRA 상하이 한류상품박람회를 통해 홍콩, 마카오에 총 115개 매장을 갖춘 사사(SASA)에 입점했고, 다른 중화권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반응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옥택연은 팬사인회에 이어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복지시설 ‘보령궉’에 총 1천만원 규모의 ‘옥캣화장품’을 직접 기증했다. 보령궉에서는 분기별로 개최하는 자선의 밤 행사에서 이번 기부제품을 경매해 수익금 전액을 고아 및 미혼모 지원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중화권 상생이라는 긍정적 이미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옥택연은 “한-중화권 협력에 작게나마 동참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이 해외에 더 많이 잘 알려지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시 브랜드인지도가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KOTRA는 한류스타의 높은 인지도를 중소기업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지 사회공헌, 판촉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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