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마 5세 때 건설하기 시작해 라마 6세 때인 1925년에 완공됐다. 단일 건물로 태국에서 가장 큰 궁전으로 대리석을 이용해 건물을 만들고 지붕에 돔을 얹은 전형적인 이태리 르네상스 네오 클래식 양식의 건물이다. 대리석은 모두 이태리에서 수입했으며, 궁전 내부는 유럽에 있는 궁전 못지않게 화려함이 특징이다.
푸미폰 국왕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60억의 예산을 들여 조성한 황금불상이다. 치 짜 산을 깎아 불상을 음각, 금을 입힌 곳으로 높이는 130m 너비는70m에 이르며, 멀리서 바라보면 한눈에 들어온다.
3만 마리의 악어, 1억년이 넘은 화석나무, 75톤이나 되는 괴상한 바위, 200년 넘은 태국 나무 등 아름다운 화석과 보기 드문 나무와 꽃 등으로 가꾸어 놓은 정원 겸 농장. 농장 내에서는 악어 쇼, 원숭이 쇼, 마술 쇼 등 관람할 수 있다.
태국의 유명한 담넌 사두억이나 암파와 수상 시장의 모습을 재현하여 인공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목조 데크로 이어진 길을 따라 구경할 수 있으며 의류, 액세서리, 먹거리, 전통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110여 개의 상점이 수로를 따라 형성돼 있다. 수상 시장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으며, 시장 입구에서 출발하는 배를 타고도 수상 시장을 돌아볼 수 있다.
취재협조=투어2000(www.tour20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