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청년세대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혼자 밥먹기 (혼밥), 혼자 술먹기 (혼술), 혼자 놀기 (혼놀) 등 나홀로 문화는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고 있다.
이들은 영화나 공연 역시 혼자 본다.
국내 최대 공연예매 사이트인 인터파크에 따르면 1인 1매 공연 티켓 예매율이 2005년 11% 에서 2011년 19.8%, 2015년에는 34%로 증가했다.
이에 '아이다' 측은 “나 혼자 본다” 이벤트를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시기의 공연을 신시/인터파크/샤롯데에서 1매 예매한 나홀로족에게는 특별한 선물을 선사한다. 매 공연 선착순 20명에게만 제공된다.
선물은 ▲이집트 보물전 티켓 ▲그문드너 에스프레소 싱글잔 ▲잠바주스 오렌지자몽 보틀주스 ▲DTRT 올인원 로션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