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은 또, 이슈 음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신설된 ‘방금그곡’은 TV(9개 채널), 라디오(14개 채널) 총 360여개 프로그램의 방송음악 선곡표를 방송종료 직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방송 전문가들이 선곡한 곡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검색 절차가 간소화되어 새로운 곡을 발견하는 재미를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소개된 선곡표는 단독 플레이리스트로 생성 가능해 방송 회차별 음악을 기록, 보관도 용이하다.
멜론 차트 그래프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적용된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앱 환경에 맞춰 UI를 시각화해 멜론앱의 역동성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했다. 멜론 차트그래프는 실시간 차트 1~3위의 차트 점유율을 그래프로 제공하고, 이용자 트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멜론 VIP 혜택관’은 17일부터 장기결제회원을 위한 ‘멜론 X KAKAO FRIENDS 프로모션’ 2차 이모티콘을 공개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생일파티를 테마로 한 '카카오프렌즈 Happy Birthday 에디션’으로 알려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해 1월 지분인수 방식으로 멜론을 소유한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지분 76.4%를 1조8천700억원에 인수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 1위인 멜론의 이용자 수는 약 546만명으로, 카카오톡 월간이용자 수(MAU)인 4200만 명과 결합하면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
다만, 카카오톡의 카카오뮤직과 멜론의 운영은 별개여서 당장의 통합시너지보다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국민 음악 서비스' 멜론의 서비스 플랫폼 연동으로 인한 연관시너지가 더 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