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하는 수지, 또 빛났다…차트 8곳 ‘올킬’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노래하는 수지가 또 빛났다.

미쓰에이 멤버 수지는 17일 0시 자신의 첫 솔로 앨범 ‘예스? 노?(Yes? No?)’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공개했다.


‘행복한 척’은 이날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한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올킬’ 했다.

에일리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크러쉬 ‘뷰티풀(Beautiful)’ 등 차트에서 맹위를 떨치던 tvN 드라마 ‘도깨비’ OST를 제치고 얻은 결과다.

수지의 ‘행복한 척’은 걱정과 외로움, 불행을 안고 살아가지만 겉으로는 ‘행복한 척’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함을 노래한 알앤비 얼반 장르의 곡이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용기 없이 행복한 사람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허무함을 담은 가사와 수지의 목소리가 신스, 건반 악기와 어우러졌다.

연기 활동을 병행 중인 수지는 지난해 엑소 백현과의 듀엣곡 ‘드림’으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다.

수지는 솔로곡으로 또 한번 차트를 가볍게 올킬하며 오는 24일 공개될 앨범 전곡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앨범에는 ‘행복한 척’을 비롯해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Yes No Maybe)’, ‘다 그런 거잖아(Feat. 레디)’, ‘취향’, ‘난로마냥’, ‘꽃마리’ 등 총 6곡이 담겼다.

한편 같은 날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전곡을 공개한 소녀시대 서현도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순항을 예고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