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 솔로 앞두고 이수만 설득해야 했던 사연

[쇼케이스 현장]

1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소녀시대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현이 수록곡 '매직'(Magic)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데뷔 10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서현이 '돈트 세이 노'(Don't Say No)를 타이틀곡으로 하고 싶어 이수만 회장을 설득했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소녀시대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현은 앨범을 준비하던 과정에서부터 '돈트 세이 노'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털어놨다.

서현은 "처음에 솔로 회의를 했을 때 곡을 30곡 가까이 들었는데 거기서 '전 이 노래 꼭 할 거예요!' 했던 게 이 노래다. 전주가 나오자마자 '이거에요!'라고 해서 (회사 사람들이) 다른 것도 더 들어보라고 했다"고 말했다.


서현은 "타이틀로 너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제가 딱 원하던 느낌이었다. 제가 머릿속에 그려놨던 타이틀곡과 굉장히 흡사했다. 좋은 곡들이 몇 개 있었지만 '정말 이거다' 싶은 건 이 곡밖에 없었다. 원래는 타이틀이 아니었지만 이 노래를 꼭 타이틀로 하려고 제가 엄청나게 어필했다. 너무 하고 싶어서 이수만 선생님도 설득했다"고 전했다.

16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소녀시대 서현의 첫 솔로 앨범 '돈트 세이 노'(Don't Say No)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서현이 수록곡 '매직'(Magic)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돈트 세이 노'는 90년대 R&B 팝으로 펑키한 곡이다. 그동안 소녀시대와 곡 작업을 해 왔던 켄지와 매튜 티슬러가 공동작곡했다.

서현은 "켄지언니는 '다시 만난 세계'부터 작곡을 해 주셨다. 언니가 너무 곡을 잘 써 주시고 되게 잘 맞아서 일단 켄지언니라면 믿고 듣는 경향이 있다. 타이틀로 정할 때에는 여러 가지를 생각해야 되는데 ('돈트 세이 노'는) 그걸 다 뛰어넘은 곡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현은 "('돈트 세이 노'는) 첫 번째로 녹음한 곡이다. 타이틀이 되리라는 확답은 못 듣고 녹음을 했었다. 언니가 듣고 나서 너무 만족스럽고 제가 불러줘서 좋다고 해서 감동을 받았다. 그래서 더 욕심이 생겼다"며 "타이틀곡으로 확정이 되고 나서 재녹음 요청해서 수정녹음할 만큼 굉장히 공을 많이 들였다"고 덧붙였다.

무대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드러냈다. 서현은 "억지로 꾸며내지 않은 저의 자연스러운 성숙미를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라며 "안무 포인트는 골반이다. 누가 봐도 골반 움직임이 눈에 띄는 그런 곡이다. 보시면 아실 것"이라고 밝혔다.

서현의 첫 솔로 미니앨범 '돈트 세이 노'는 오늘(16일) 밤 12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곡 '돈트 세이 노' 뮤직비디오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공개된다. 음반은 오는 18일 발매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