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전추 "朴대통령, 이번 연말 의상대금 현금 전달 지시"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2차 변론기일인 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 윤전추 행정관이 증인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최순실 씨 측근 윤전추 청와대 행정관은 5일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연말 노란 서류봉투에 현금을 담아 의상대금 납부를 지시했다고 증언했다.


박 대통령의 수백벌 옷값을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대납해 뇌물죄 의혹이 일자, 이를 무마하려는 것으로도 해석될 수 있는 대목이다.

다만, 윤 행정관은 과거에도 몇 차례 박 대통령이 의상비를 줬다고 했다. 횟수는 잘 기억하지 못했다.

윤 행정관은 이날 오후 박 대통령 탄핵심판 2차 변론에 증인으로 출석해 '의상대금을 직접 지불한 적이 있냐'는 국회 측 질문에 "있다"며 이같이 답변했다.

윤 행정관은 "대통령이 저에게 직접 줬고, 노란 작은 서류봉투을 주며 '이 돈을 의상실에 갖다 주라'고 했다"며 "만져보니 현금 같았다"고 말했다.

시점은 "최근인 이번 연말"이라고 했다.

윤 행정관은 다만 "(박 대통령이) 예전에도 몇 번 돈을 줬다"면서도 "횟수는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했다.

윤 행정관의 그러나 신문에서 '박 대통령이 의상을 찾아오라는 지시를 직접 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거나 '의상 주문을 누가했는지 말씀드리지 못한다'고 답변했다가 도중엔 "박 대통령이 직접 찾아오라고 한 적이 있는 것 같다"고 다소 말을 바꿨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