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사 3인방' 신태용호 포르투갈 전지훈련 합류

백승호(왼쪽)와 이승우.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FC바르셀로나 3인방이 신태용호 전지훈련에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5일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_ 청소년대표팀 포르투갈 전지훈련에 참가할 25명 명단을 발표했다. 신태용호는 1월16일부터 3주 동안 포르투갈 리스본, 트로이아에서 전지훈련을 하면서 포르투갈 U-20 대표팀과 친선경기를 비롯해 스포르팅 B팀 등과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소집 명단에는 FC바르셀로나 3인방 이승우, 백승호, 장결희가 모두 포함됐다. 3명 모두 U-20 대표팀에 합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밖에 지난해 대한축구협회 영플레이어상의 주인공 조영욱(고려대 입학 예정), 한찬희(전남), 박한빈(대구), 우찬양(포항) 등도 발탁됐다. 또 오스트리아 2부리그 SV호른 김재우가 FC바르셀로나 3인방 외 유일한 해외파로 전지훈련에 참가한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달 제주 훈련에서 선수별 특성은 파악했다"면서 "이번 포르투갈 훈련은 대회를 앞두고 장기간 훈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기 때문에 조직력과 전술 이해도를 최대한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U-20 대표팀 포르투갈 전지훈련 명단

▲GK = 송범근(고려대), 이준(연세대), 문정인(울산)
▲DF = 최익진, 정태욱(이상 아주대), 김민호, 이정문(이상 연세대), 우찬양(포항), 윤종규(서울), 강윤성(대전), 장결희(FC바르셀로나), 김재우(SV호른)
▲MF = 한찬희(전남), 이승모(포항), 이상헌(울산), 김진야(인천), 임민혁(서울), 박한빈, 김대원(이상 대구), 김정민(광주금호고), 이승우, 백승호(이상 FC바르셀로나), 강지훈(용인대)
▲FW = 하승운(연세대), 조영욱(고려대)
*현재 고교 3학년 선수들은 2017년 입단 예정 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