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국립고궁박물관은 세계에서 가장 크다. 그 규모에 맞게 5,000년 역사에 버금가는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중국보물과 미술품으로 꽉 차 있다. 62만점에 달하는 박물관 대부분의 전시품들은 1천년 이상 지난 초기 송나라의 황실에 속했던 물품들이다.
1989년 베네치아(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영화 '비정성시', SBS 드라마 '온에어'의 배경이 된 장소며 비정성시 상영 이후 지우펀의 특이한 풍경과 옛 타이완의 정취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면서 관광지로 각광받게 됐다. 홍등이 길게 늘어서 있는 언덕을 따라 오르다 보면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신비로운 느낌이 든다.
예류는 자연의 힘과 침식에 의해 생성된 다양한 모양의 기암들이 늘어선 해변이다. 그 곳에 위치한 예류해양공원은 여왕바위, 슬리퍼모양, 계란모양 등 여러 신기한 모양의 용암과 사암들이 자연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것으로 멋진 장관을 이루고 있다.
타이완의 랜드마크로 세계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101타워는 지하 1층에서 5층까지의 쇼핑몰, 89층의 전망대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89층 전망대까지 37초 만에 올라가는 짜릿한 경험 및 전망대에서 타이완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투어2000은 전 일정 특급호텔로 구성된 타이완 3박4일 상품을 출시했다. 본 상품은 진에어항공을 왕복으로 이용하며 현지식인 몽골리안BBQ, 금품 딤섬, 파크뷰 뷔페식과 타이완 3대 간식인 펑리수, 버블티, 땅콩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취재협조=투어2000(www.tour20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