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IP 모바일 게임 잇따라 출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골수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영화 스타워즈가 28일 일곱 번째 시리즈인 '스타워즈: 로그 원'과 함께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온다.

'스타워즈: 로그 원'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작으로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전작과 이어지는 듯 다른 참신한 재미를 주고, 스타워즈 입문자는 이전 시리즈를 보지 않아도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일 년 만에 개봉하는 스타워즈의 새로운 스토리는 팬들에게 반가움을 주면서도 기다림의 시간에 대한 괴로움도 함께 주고 있다. 그들을 위해 스타워즈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을 몇 가지 소개한다. 영화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스타워즈 모바일 게임으로 색다른 스타워즈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EA와 루카스필름의 공동 참여로 개발된 모바일 전략 RPG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 히어로즈>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수집하여 팀을 구성하고 전술을 펼치는 게임이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60여 개 캐릭터가 등장하고, 각 캐릭터마다 특기를 가지고 있다.

이들을 훈련시켜 더 강한 힘을 기르는 것도 가능하다.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길드를 생성하거나 길드에 가입하여 최상의 팀을 만들고, 그들이 가진 능력을 상호 보완하여 전략적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호스, 베스핀, 타투인, 코루산트 등 영화에 등장하는 여러 행성이 배경이 되며, 이곳에서 전투를 펼치고 있자면 마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영화 개봉을 기념하여 게임에서는 지속적으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데, 14일부터 30일까지는 데일리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14일부터 30일까지는 무료로 매일 U-Wing 청사진 4개가 지급된다.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는 모바일 게임 돌풍을 일으켰던 아케이드 게임 <앵그리버드>의 ‘스타워즈’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실제 스타워즈 캐릭터나 배경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스타워즈를 앵그리버드화 시켰다는 점에서 이 게임만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영화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 레이 오르가나, 한 솔로 등으로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새롭게 분장하였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맵도 존재한다. 앵그리버드 자체의 개성을 잃지 않았지만 스타워즈 영화의 세계관을 담고 있기 때문에 영화에서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