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도 평균 6.33% 인상…오비 이어 27일부터

하이트 1병 67원 인상, 클라우드는 아직 계획없어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업계 1위인 오비맥주에 이어 맥주 출고가격을 평균 6.33% 인상한다.


하이트진로는 오는 27일부터 하이트, 맥스 등 전 맥주 브랜드의 공장출고가격을 인상한다고 22일 밝혔다. 2012년 7월 이후 4년6개월만의 가격인상이다.

하이트와 맥스의 경우 500㎖ 한 병당 출고가격이 1079.62원에서 6.21% 인상된 1146.66원으로 67.04원 오른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할당관세 적용 제외, 빈병재사용 취급수수료 인상,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 인상요인이 발생했다"면서 "소비자부담을 고려해 원가절감 및 내부흡수 노력으로 인상률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달 1일부터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 인상했다. 오비맥주 역시 "빈 병 취급수수료 인상 등 전반적인 경영여건을 감안할 때 두 자릿수 이상의 가격인상 요인이 발생했으나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인상 폭을 최소화했다"고 같은 취지로 인상 이유를 설명했다.

맥주 업계는 2009년에 2%대 중반, 2012년에는 5%대 후반대로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하지만 남은 롯데주류는 아직 인상 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는 프리미엄 맥주인 만큼 카스, 하이트보다 가격이 200원 비쌌는데 경쟁사의 가격인상으로 133~135원으로 가격 차가 좁혀졌다"면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자 인상요인을 감내할지, 우리도 소폭 인상해야 할지 결론을 내리지 못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연말 소주에 이어 맥주 등 서민 주류와 농심라면, 파리바게트, 코카콜라 등 식음료 제품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면서 최근 '계란대란'과 맞물려 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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