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앙코르왓은 씨엠립에서 북쪽으로 약 6km에 위치하고 있으며 앙코르의 유적 중 가장 잘 보존돼 있는 편이다. 섬세함과 균형에 있어 최고로 꼽히는 건축물이다. 대부분의 사원이 동쪽을 향해 있는데 비해 앙코르 사원은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반영해 서쪽을 향하고 있다.
불교의 수호자임을 선언한 자야바르만 7세가 앙코르톰을 만들기 전에 모후의 극락왕생을 기리기 위해 세운 불교 사원이다. 지금은 거의 폐허 상태로 서서히 파괴돼 가고 있으며 커다란 나무 뿌리가 벽과 지붕에 내려 앉고 담과 문을 휘감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동양 최대의 호수라 불리는 톤레삽 호수는 현지인에게 무척이나 중요한 역할을 한다. 캄보디아 면적의 15%를 차지하며 다양한 식물 및 어류를 통해 캄보디아인에게 단백질을 제공한다. 톤레삽 호수는 건기인 10월에서 3월까지는 상류에서 호수의 물이 프놈펜쪽으로 흘러 메콩강과 만나 메콩강 삼각주로 흐르지만 우기인 4월에서 9월까지는 메콩강 물이 역류하여 이 호수로 흘러든다.
한편, 투어2000은 특전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전신마사지, 나이트 투어, 특식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캄보디아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투어2000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자.
취재협조=투어2000(www.tour200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