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웹게임 장르로는 최초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며 몬스터의 패턴과 스킬판정 등 게임 내 환경에 영향을 끼치는 날씨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QTE 스킬 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존의 웹게임과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한다.
이번 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백발마녀전의 캐릭터 활용도를 엿볼 수 있는 장면들로 구성되어 유저들로 하여금 백발마녀전만의 특색있는 스킬과 캐릭터 특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으며, 동명의 원작 소설 및 영화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유저들로 하여금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참여자의 역할까지 확대한 세계관은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제이앤피게임즈의 최바위 PM은 ‘기존의 3D웹게임이 시스템은 일반적인 웹게임과 동일하나 화려한 화면을 제공하는데 그쳤다면, 백발마녀전은 연출과 공간활용도 면에서 진정한 3D를 활용한 웹게임’이라고 말하며 ‘원작을 알고 있어도, 혹은 처음 접하더라도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이앤피게임즈는 최근 모바일게임은 물론 모바일과 PC의 하이브리드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공식 영업사인 ㈜민앤지와 PC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이 가능한 앱플레이어 “미뮤”의 공동사업을 본격화한 결과 최근 4달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바 있으며, “미뮤”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하드코어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nCPI 광고 상품을 공식화 하여 모바일 게임 마케팅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백발마녀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티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