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야권 "탄핵 가결 환영…헌재 신속 탄핵결정"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자 경남지역 야권에서도 일제히 환영 입장과 함께 헌법재판소의 신속한 탄핵 결정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9일 논평을 내고 "대한민국의 헌정사에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국정농단, 박근혜-최순실게이트의 주범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회에서 정치적 사형선고를 받고 탄핵됐다"며 "무너져 내리던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첫 단추를 끼운 국회의 결정에 340만 도민과 더불어 두 손을 들어 환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의 국회 가결은 명예혁명의 완성을 위한 대장정의 시작이며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너무나도 상식적인 명제를 증명시킨 자랑스러운 역사로 기록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그러면서 "이제 공은 헌재로 넘어간 만큼 탄핵의 결정을 지체할 어떤 이유도 없다"며 "절대다수 국민의 의사가 그러하고 법률전문가의 의견도 마찬가지로 오로지 헌법재판관으로서 양심과 민심에 따라 판단하면 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경남도당도 논평을 내고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것은 국회가 주도한 것이 아니라 추운 날씨에도 촛불을 들어준 국민의 열망 때문이다"며 "이제 박 대통령에게 남은 것은 국민의 뜻을 수용하고 스스로 물러나는 길 밖에 없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경남도당은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 공백 최소화와 국민을 위해 단 한번이라도 옳은 결정을 내려주고, 헌법재판소는 신속한 탄핵 결정으로 국민의 요청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논평에서 "대한민국 국민은 주권자로서 대통령 탄핵을 통해 위임한 권력을 회수하라는 준엄한 명령을 내렸고 흔들림 없는 촛불 시민 혁명의 승리로 역사는 오늘을 기억할 것이다"며 "박근혜 대통령 탄핵 결정은 민주주의와 국민승리를 확인하는 절차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을 이기려는 오기를 버리고 즉각 대통력직을 내려 놓아야 한다"면서 "또한 그동안 추진한 정책들은 폐기되고 재벌총수를 비롯한 국정농단 공범자들을 구속해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의 대장정을 시작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