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로 떠나는 추억여행

외변산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채석강(사진=웹투어 제공)
수능이 끝나고 졸업도 멀지 않았다. 황금 같은 휴식기에 정든 친구들과 떠나는 우정여행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멀리 해외가 아닌 국내에도 즐겁고 멋진 곳이 많다.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어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국내여행. 아직 한참 더 자랄 나이에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수험생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먹거리가 풍성한 전주가 제격이다. 전주 여행의 필수코스를 살펴보자.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차려입고 기념사진을 찍어보자.(사진=웹투어 제공)
◇ 전주 한옥 마을
가장 한국적인 곳으로 꼽히는 전주한옥마을에서 한복을 빌려 입고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기록하자. 전주에는 저렴하게 한복을 대여하는 곳이 많이 있다. 한복 차림으로 한옥 마을을 거닐다보면 어느 새 시간 여행까지 하고 있는 듯한 착각까지 든다.

와플 비빔밥, 전통 한국 음식 뿐 아니라 이색적인 퓨전 요리도 만날 수 있다.(사진=웹투어 제공)
더불어 이곳에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가 즐비해있다. 강호 비빔밥, 칼국수, 떡갈비, 전주콩나물국밥 등 전통 음식부터 바게트버거, 와플비빔밥, 문어꼬치, 새우만두 등 퓨전 요리도 무수히 많다.

못 하나 사용하지 않고도 견고하게 지어진 내소사, 섬세한 문양을 자세히 보면 그 더욱 매력적이다.(사진=웹투어 제공)
◇ 아름드리 전나무숲길이 예쁜 천년고찰 내소사
백제 무왕 34년(633년)에 창건된 고찰이다. 내소사는 쇠못하나 사용하지 않고 나무를 끼워 맞춘 자연스런 건축미로 고풍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대웅보전 문짝의 연꽃살 문양이 아름다우니 스쳐 지나지 말고 눈여겨 관찰할 것을 권한다. 능가산에 둘러싸인 포근하고 아늑한 내소사의 형세와 천년의 향기 그윽하게 풍겨나는 대웅보전, 천년느티나무, 범종 등으로 고즈넉한 매력을 뽐낸다. 드라마 '다모', '여름향기', '대장금', '서동요'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활약한 바 있다.

채석강에서 자연이 빚어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사진=웹투어 제공)
◇ 외변산 최고의 절경 채석강
채석강은 전북 부안군 변산반도 맨 서쪽에 있는 해식 절벽 바닷가로 당나라 이태백이 즐겨 찾았다는 채석강과 흡사해 붙여진 이름이다. 억겁의 세월 동안 자연이 빚어낸 채석강의 기묘함을 혹자들은 마치 수만권의 책을 쌓아 올린 듯한 모습과도 같다고 표현한다. 변산8경 중 제1경으로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13호로 지정돼있으며 채석강에서 적벽강까지 약 1.5㎞의 해안절경을 이룬다. 해피썬데이 1박2일 '무작정여행' 전북편에서 탤런트 엄태웅, 김승우씨가 걸었던 도보여행코스 촬영지기도 하다.

한편, 웹투어에서는 전주, 내소사, 채석강을 둘러보는 버스 당일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다. 친구들,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 자세한 내용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