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
영화 ‘니모를 찾아서’의 배경지이기도 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케언즈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꼽힌다. 세계최대의 산호초 지역으로 1981년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약 2,000㎞ 길이의 대보초. 우주에서도 보이는 이 최대산호 지역을 따라 해양생물이 살고 있어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투어가 있어서 쉽고 편한 여행이 가능하다.
쿠란다 마을은 케언즈에서 북서쪽으로 34km 떨어져 있는 전원 마을이다. 울창한 열대우림 가운데에 있어 우림 사이를 지나가는 스카이레일을 탑승해 마을로 들어갈 수 있다. 볼 것도 많고 즐길 것도 많은 매력적인 마을로 케언즈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유명하다. 스카이레일 정류장이자 케언즈 근교의 작은 관광 마을인 쿠란다 마을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케언즈 북동쪽 앞바다에 자리 잡고 있는 산호섬으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코발트 파랑 빛의 산호초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내에 자리 잡고 있다. 섬 내부에도 열대림이 무성하게 숲을 이루고 그 숲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돼 색다르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섬에는 남태평양의 여러 섬에서 수집한 미술작품과 공예품을 전시하고 있는 열대 박물관과 악어, 바다거북 등의 진귀한 해양 동식물을 볼 수 있는 수족관도 운영되고 있다.
한편, 참좋은여행에서는 특급호텔에 머무르며 진에어 직항으로 떠나는 케언즈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했다. 패키지에 자유 일정이 더해져 단점을 보완한 풍성한 여행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참좋은여행(www.verygood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