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협회, ‘2016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 성료

국내 최초의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사단법인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1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6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를 열었다.


‘2016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페어’는 프로스포츠의 주요 마케팅 활동인 스폰서십을 주제로 스폰서십 공동전시관, 프로스포츠 단체 및 구단 홍보 부스를 비롯해 국내외 프로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발표, 스포츠 스타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등의 부대행사로 운영됐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고기간, 비용, 중계효과, 마케팅효과 등 스폰서십에 대한 궁금한 점은 홍보부스를 방문해 즉석에서 상담이 이뤄지는 등 기업과 단체, 구단의 접점을 찾을 수 있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도 거뒀다.

실제로 프로야구 SK 와이번스는 현장 부스를 찾은 20여개 기업 가운데 4개 기업과 구체적인 협의를 가졌고, 프로축구 울산 현대도 홍보부스를 찾은 40여개 기업 중 6개 기업과 스폰서십에 대한 실무 논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프로스포츠 각 단체와 프로구단이 참여한 이 행사는 프로스포츠를 운영하는 단체와 프로구단들은 영업성과를 거두기 위한 다양한 활로를 찾고, 스포츠마케팅 관심기업은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모색해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박람회다. 기업 등 스포츠업계 관계자, 일반인, 학생 등 총 2000여 명의 입장객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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