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는 14일(현지 시간) '2016년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K-POP 뮤직비디오'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빌보드는 "올해 10월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경쟁이 가장 뜨거운 한 달이었다. 1, 2위 모두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으나 최후의 승자는 방탄소년단"이라며 "K-POP 소식통들은 방탄소년단이 매우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높였다고 보도했다"고 밝혔다.
10월 한 달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K-POP 뮤직비디오 2위는 트와이스의 'TT', 3위는 아이오아이(I.O.I)의 '너무너무너무'가 차지했다고 빌보드는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10일 정규 2집 '윙스'로 '빌보드 200' 26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