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원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상품과 세부 보장내역까지 한 눈에 쉽게 확인가능한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는 오는 28일부터 'www.credit4u.or.kr' 사이트에서 운영된다.
지금까지는 세부 보장 내역을 확인하려면 가입자가 일일이 각 보험사에 전화해보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해야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자동차보험과 화재·배상책임(대물) 보험을 제외한 모든 보험의 보장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별 보장기간, 보장내역, 납입 보험료, 납입주기·기간 등 세부 내역까지 한번에 확인된다.
또한 보험상품에 포함된 주요 보장내역이 자신과 비슷한 연령대 사람들이 가입한 평균 보장금액과 비교해주는 지표도 제공한다.
실손형 보장의 경우 본인 가입여부 외 중복가입 정보도 제공된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보험 정보를 집중하는 마지막 3단계인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로 보험 보장 내역을 확인하고 비슷한 연령대의 보험 가입 현황도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가 주도적으로 보험 설계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올해 2월에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해보고, 바로 가입 할 수 있는 '보험 다모아' 서비스가 문을 열었다.
지난달에는 보험사들이 보험 사기 예방에 활용할 수 있는 '보험사기 다잡아' 시스템이 구축됐다.
신용정보원은 시범운영기간을 거친 후 오는 28일부터 서비스를 운영 개시한다.
2018년까지는 자동차보험, 화재·배상책임(대물) 보험 내역까지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