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12월은 메가 세일이 한창이다. 침사추이, 홍콩섬의 센트럴에는 명품브랜드, 인기브랜드, 편집숍이 즐비해 있다. 다음 달 초부터 시작해 세일의 폭이 점점 커지며 연말에는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온 거리가 활기를 띈다.
지난 11일부터 오는 27일까지는 제16회 마카오 음식축제가 열린다. 중국과 마카오를 비롯해 아시아, 유럽등 전 세계 다양한 진미들이 대결을 펼치는 이 축제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여러 가지 부대 행사와 정성이 가득한 먹거리들을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오는 17일부터 20일에는 마카오 곳곳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자동차 경주대회 마카오그랑프리가 개최된다. 그랑프리는 자동차와 모터사이클이 한 자리에서 결전을 펼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레이싱 경기다. 자동차나 자동차 경주에 흥미가 없는 사람이라도 도시 전체를 뒤흔드는 축제의 열기에 흠뻑 빠질 것.
동서양 문화를 모두 지닌 마카오의 매력이 한껏 드러나는 시기다. 아름다운 야경을 화려한 조명으로 물들이는 장엄한 크리스마스 트리들이 장관을 이룬다. 더불어 베네시안과 파리지앵, 갤럭시 등 코타이 스트립의 특급호텔은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과 이벤트로 여행객을 맞이한다.
한편, 웹투어에서는 겨울 홍콩, 마카오를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했다. 다양한 항공편이 준비돼 있어 조건에 맞는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