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 남양주, "거점 K-스포츠클럽 신청 제안"

◇ 남양주, "거점 K-스포츠클럽 신청 제안"

'비선 실세' 최순실 씨가 설립한 K-스포츠재단이 남양주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생활스포츠사업을 진행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양주시는 "K-스포츠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정부의 생활스포츠사업을 신청했지만 최종 탈락했다"고 밝혔습니다.

K-스포츠클럽은 엘리트 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체육회와 함께 추진하는 생활스포츠사업입니다.

◇ 경기지역 인플루엔자 올해 첫 검출

경기지역에서 독감의 원인이 되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올해 처음으로 검출됐습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9월터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인플루엔자 실험실 감시사업을 실시한 결과, 수원지역에서 H3N2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이에 따라 노인과 어린이 등의 예방접종을 당부했습니다.

◇ 경기사이버장터, 김장 할인이벤트

경기사이버장터가 김장철을 맞아 다음 달 4일까지 김장재료와 김치를 할인 판매하는 김장이벤트를 엽니다.


이를 위해 김장재료와 완제품 김치를 판매하는 김장기획전, 수육용 고기를 공동구매 할 수 있는 공동구매 한정특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경품을 증정하는 구매왕 이벤트 등이 열립니다.

이 기간 국산 소금을 이용한 절임배추는 최고 43%, 국내산 재료만으로 담근 김치는 최고 31%까지 싸게 살 수 있습니다.

◇ 포천, 석탄발전소 찬성 시의원 주민소환 신청

포천시민들이 지역 내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을 찬성한 시의원에 대한 주민소환을 신청했습니다.

포천시의회 나선거구 유권자 6명은 지역구 시의원인 새누리당 윤충식 의원에 대한 '주민소환 청구인 대표자 증명서 교부 신청서'를 선관위에 제출했습니다.

이들은 윤 의원이 석탄화력발전소가 건립되면 오히려 환경이 개선된다는 입장을 밝혀온 것에 대한 반감으로 주민소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임진각 장단콩축제장 임시파출소 운영

파주경찰서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임진각에서 열리는 파주 장단콩축제 행사장 질서유지와 방범활동을 위해 임시파출소를 운영합니다.

임시파출소는 방문객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 범죄 예방과 미아 발생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장단콩축제는 매년 70만∼80만 명이 찾아 7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전국적인 농산물 축제입니다.

◇ 경기유치원 4곳 중 1곳 '화재 취약' 비방염벽지 사용

경기지역 공·사립 유치원 4곳 중 1곳은 종이 또는 실크·비닐 등 화재에 취약한 비방염벽지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광희 의원은 "경기도내 2242개 유치원 중 23%인 507개 유치원이 비방염벽지를 사용해 개선이 시급하다"고 밝혔습니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유치원 등 아동 관련 교육시설은 방염성능기준 이상의 벽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