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이 집계한 결과 올해 3분기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시장에서 지난 분기 대비 2.1%p, 전년 동기 대비 4.2% p 증가한 18.8%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 호조로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제품군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21.7%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업계 최초로 30% 점유율을 돌파한 2분기보다 2.2% 포인트 증가한 32.6%로 30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양문형 냉장고에서는 2분기보다 6.5% 포인트 증가한 22.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3천 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40%, 4천 달러 이상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에서 72%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등 미국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삼성은 또 신제품 애드워시의 인기에 힘입어 세탁기 전체에서 3분기 19.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분기 최초로 1위를 달성함과 동시에 드럼세탁기 제품군에서도 27.7%로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