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인 이규철 선생님은 ‘수업 코칭’이 다른 여러 방식, 다른 교사 공동체 운동과 구별되는 특징을, 수업 교사에 대한 수업 코치의 이해와 격려를 중심으로 한 수평적 관계, 직접적인 처방이 아니라 수업 교사의 자기 성찰을 도와주는 수업 코치의 안내자로서 역할, 학문적인 전문성보다는 공감적 이해 능력을 중요시하는 태도, 수업 교사가 스스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가는 ‘긍정 심리학’ 등에서 찾고 있다.
이규철 지음 | 맘에드림 | 340쪽 | 15,500원
수업모임 교사들은 공동으로 교과 수업을 디자인하고 참관하고, 수업 참관에서 발견한 내용을 공유하고 평가하는 피드백을 통해 각자 자기 나름의 철학과 이론을 발전시키고 수업을 개선해간다. 기존의 문제를 개선함과 더불어 새로운 문제의식을 형성하는 과정을 매우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서동석 , 남경운, 박미경, 서은지, 이경은, 전경아, 조윤성 지음 | 맘에드림 |348쪽 |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