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남성은 그랜저 HG, 여성은 스파크에 가장 큰 관심

(자료=SK엔카 제공)
온라인에서 중고차를 살펴볼 때 남성은 현대차 그랜저 HG,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를 가장 많이 클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이 최근 2개월 동안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현대 그랜저 HG,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를 가장 많이 살펴봤다고 7일 밝혔다.

중고차 클릭 수는 SK엔카 홈페이지 이용자가 해당 자동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중고차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한 것이다.

남성과 여성의 매물 클릭 수 순위를 살펴보면, 남성은 현대 그랜저HG 5921회, BMW 뉴 5시리즈 5415회로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고,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 올 뉴 모닝, 기아 레이와 같은 경차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여성들의 경우 경차 이외에도 차체가 비교적 작은 현대 아반떼 MD, 기아 K3, 쉐보레 크루즈와 같은 준중형 모델이 순위에 포함됐다.

아울러 수입 중고차가 국산에 비해 매물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클릭수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남성은 BMW 뉴 5시리즈, 아우디 뉴 A6, 벤츠 뉴 E-클래스가 나란히 2위부터 4위까지 기록했고, 여성도 BMW 뉴 5시리즈와 벤츠 뉴 E-클래스가 각각 6위와 8위를 차지했다.

수입 중고차의 경우 국산에 비해 감가율이 높아 신차 출시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