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고객이름으로 한번 더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 아동지원과 환아 의료지원을 위해 쓰인다.
이 이벤트는 L.POINT나 롯데SK주유포인트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www.lovefactory.org)에서 고객이 매칭기부 사례 아동을 선택한 후, 원하는 금액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고객 명의로 기부되고,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부 참여 고객 중 20명을 추첨하여 L.POINT를 10만점씩 증정한다.
목표 모금액의 80% (400만 원)를 달성하면 사례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가로 전달한다.
롯데카드의 매칭기부 캠페인은 2013년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약 9300명이 참여해 총 1억 3000만 원이 모금되었다.
이 기부금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구입, 한부모 가정 생계비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