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42억 달러 유럽 에어컨 시장 정조준한다

업계 최초로 단일품목에 대한 전문판매법인 설립

유럽 에어컨 시장은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시장으로 올해 시장규모만 36억달러나 되고 오는 2020년에는 42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유럽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에어컨 전문 판매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유럽 에어컨 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유럽 지역 17개국에 산재해 있던 에어컨 판매 조직을 통합해 생활가전 사업부 산하에 별도 법인(SEACE; Samsung Electronics Air Conditioner Europe)으로 내년 1월 공식 출범시킨다는게 삼성전자의 계획이다.


이 시장에서 별도 법인 운영을 통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전문유통 개척, 현지 맞춤형 상품기획과 기술 지원, 서비스 강화를 본격적으로 시행함으로써 에어컨 사업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라는 것.

이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부가 최근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에어컨으로 대표되는 B2B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것과 맥을 같이 하는 것이다.

삼성은 시스템에어컨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작년 10월에는 전 세계 주요거래선 8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포럼을 개최했고,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 세계 134개 도시에서 1만 3천여명의 거래선을 대상으로 360 카세트, DVM S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글로벌 로드쇼를 진행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은 이번 별도 법인 설립으로 업계 최초로 단일 품목에 대한 전문 판매 법인을 설립해 사업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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