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에 따르면 해당 제품 사용 중 금속 조각이 나왔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의 칫솔모 다발 유지력이 한국산업규격(KS) 기준에 미달했다.
이에 따라 제품 사용 중 칫솔모 구멍에서 칫솔모 고정용 금속 조각이 빠져나와 위해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베이비또에 시정조치를 요구했고 엄체 측은 이를 수용해 해외현지 생산라인을 개선하고 올해 5월 27일부터 7월 10일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된 6만2084개의 칫솔에 대해 환급 또는 무상 교환하기로 했다. 문의 : ㈜베이비또 ☎ 051-625-7317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어린이 칫솔에서 동일한 문제가 있는지 모니터링을 실시해 불량제품이 유통되지 않도록 시정조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