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애틀
시애틀은 워싱턴 주 서북단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에서 15번째로 큰 대도시권을 형성하고 있다. 연중 온화한 기후를 띄며 파머스 마켓, 스타벅스 1호점, 모노레인, 워터프런트 등의 명소들이 즐비해있다.
모노레일 시애틀 센터역에서 하차하면 볼 수 있는 타워가 스페이스 니들이다. 시애틀 관련 영화나 드라마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시애틀의 상징. 높이 184m 꼭대기의 둥근 원반 모양은 마치 UFO를 연상케 하며 안테나가 설치돼있다. 이곳 전망대에는 360도 전체를 다 둘러볼 수 있으며 오전에 올라가면 배들이 정박해 있는 엘리엇 베이와 저 멀리 레이니어 산을 볼 수 있다.
캐나다의 밴쿠버는 따뜻한 분위기로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여행객을 환영하는 다문화 도시다. 대도시의 세련됨, 신나는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시설, 느긋한 삶의 태도가 조화를 이루는 곳. 예술적인 그랜빌 섬, 멋스러운 예일타운, 역사적인 개스타운, 여유가 느껴지는 카필라노에서 멋진 이웃들을 만나보자.
캐나다 로키산맥의 4대 국립공원 중 하나인 요호 국립공원. 이름에 걸맞게 거대한 빙하가 계곡을 중심으로 자리하고 있다. 또한 태커코 폭포와 요호호 에메랄드 호 등이 그 웅장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국립공원 내 하이킹 코스를 걸으며 로키의 가을을 자유롭게 즐겨보자.
한편, 참좋은여행에서는 시애틀과 밴쿠버, 로키를 둘러보는 캐나다 겨울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캐나다에서의 야외 온천욕과 아름다운 빅토리아 빙하지대, 레이크 루이스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알찬 일정이다. 캐나다 여행을 계획한다면 참좋은여행 홈페이지에 들러보자.
취재협조=참좋은여행(www.verygood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