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차밭과 맞닿아 있는 오설록은 한국 전통차 문화를 널리 보급하고자 2001년 9월에 개관한 국내 최초 차 박물관이다. 오설록에서는 녹차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류를 비롯해 감귤과 한라봉 가공식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오설록 전망대에 오르면 한라산 자락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녹차 밭이 한 눈에 들어온다.
제주의 360여개의 기생화산과 달리 밑에서 폭발하여 폭발물이 쌓이지 않고 분출돼 뻥 뚫린 분화구를 형성한 기생화산이다. 천연기념물 제 263호로 가을이면 억새 밭이 장관을 이룬다.
코지는 바다로 돌출돼 나온 지형을 뜻하는 곶의 제주 방언이다. 섭지코지 끝 등대 위에 서서 바다의 푸른빛과 어우러진 해안 절경을 감상하는 것이 포인트. 넘실대는 파도 너머 성산봉 일출이 보인다.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우뚝 솟은 봉우리의 모습이 마치 성과 같다 하여 성산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정상에서 바라 본 일출은 제주도의 10대 절경인 영주십경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주변에는 성산항이 있는데 여기서 우도로 가는 배를 탈 수 있다.
한편, 웹투어에서는 합리적인 비용에 알차게 구성된 제주 가을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취재협조=웹투어(www.webto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