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6회째를 맞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 유방암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국내의 대표적인 유방 건강 캠페인으로, 참가비 전액을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들의 수술비에 사용한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재학생들은 지난 2006년부터 10년 동안 적극 참가하고 있으며, 이번 서울 대회에도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140명 전원이 핑크색 티셔츠를 입고 마라톤에 참여, 건강과 체력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이번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여한 항공서비스과 김예진 학생(1학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 건강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됐으며, 참가비 전액이 기부되는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게 자랑스럽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11월 9일(수)부터 수시2차 신입생 모집에 들어가는 한국관광대학교는 총 13개 학과, 일반/특별전형 총 299명을 모집 중이며, 내신과 면접으로 선발하는 면접학과와 비면접학과(면접 없이 내신으로 선발)로 나누어 전형을 실시한다.
한국관광대학교 입시 담당자는 "수시 2차 모집에서 면접학과는 면접 반영 비율이 50%"라며, "수시2차 모집에서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은 복수지원"이라고 조언했다. 복수지원은 전형, 학과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