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지난 8월 18일에 방송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3' 존박 편에서 우승하며 독특한 소울로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외국인 찬양 사역자, 최준섭(본명 Joseph Butso))! 이태원 준섭이로 더 많이 알려진 그는 찬양 그룹 '연탄365'의 멤버로 활동 중이다. 요즘 가장 핫한 찬양 그룹 '연탄 365'가 CBS 간판프로그램 '새롭게 하소서'를 찾았다.
'연탄365'는 최금비, 주영광, 고정민, 우혜원, 최준섭 등 5명의 청년들이 이태원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는 버스킹 전도팀. 서울대생, 음악교수, 배우 지망생 등 나이도 성별도 직업도 다른 이 5명의 청년들이 보여주는 각양각색 매력과 그들의 유쾌한 입담은 MC들과 제작진들을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새롭게 하소서'에서는 흥과 끼가 넘치는 미국 청년이 최준섭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사연과 동방신기 때문에 한국에 오게 된 사연 그리고 한국에서 외국인 찬양 사역자로 복음을 전하며 느끼는 은혜와 감동까지 이태원 준섭이에 대한 모든 것이 대공개된다.
특히 최준섭이 은혜 받고 찬양 사역자가 되겠다고 결심하게 된 찬양인 마커스의 '그 사랑'을 열창해 큰 감동을 주었다. CBS TV 공식 SNS 계정인 CBS Joy는 이들이 부른 찬양 중 한 곡을 미리 공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 한 영혼이라도 찬양을 듣고 마음의 위로를 얻는다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찬양할거라는 연탄365. '연탄365'가 찬양 버스킹을 하며 겪은 에피소드와 다섯 명의 청년이 만난 하나님, 그리고 이들의 아름다운 찬양을 '새롭게 하소서'에서 만날 수 있다. '새롭게 하소서 – 연탄365 편'은 10월 11일 밤 10시 10분, 10월 12일 오전 10시, 10월 13일 오후 2시 30분 3차례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