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싸이메라 3.1버전의 핵심은 '몸매 보정' 기능이다. SNS 상에서 사진이 중요한 소통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얼굴 뿐만 아니라 몸매까지 예쁘게 보정해 올리고 싶어하는 사용자층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키가 커 보이도록 다리를 늘리거나 일자형 허리를 콜라병 허리로 잘록하게 만들 수 있고, 한층 볼륨감 있는 몸매를 완성하는 힙업 효과, 오다리도 반듯한 일자다리로 보정하는 기능 등을 활용해 몇 번의 터치만으로 늘씬한 몸매로 만들 수 있다. 싸이메라 측은 편집한 티가 나거나 인물 뒷 배경이 찌그러지는 부분 없이 자연스런 연출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3.1버전은 Un-do와 Re-do 기능을 통해 사용성을 대폭 높였다.
사진 편집 과정에서 여러 가지 효과들을 입혔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전 단계로 되돌아가 다른 효과를 교체해 넣어가며 자신이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이용자들이 사진 편집과정에서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 사진 원본을 다시 불러와서 처음부터 다시 편집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지만 Un-do/Re-do 기능을 활용,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을 경우 언제라도 전 단계로 되돌아가 재 작업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편집 과정에서 Un-do/Re-do 버튼을 선택하면 자신이 편집한 히스토리를 펼쳐 볼 수 있게 됐다.
남기열 싸이메라 서비스 팀장은 "3.1버전은 이용자들의 요구가 가장 많은 사항을 우선해서 탑재했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뷰티 셀카'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등 보다 빠르고 쉽게 사진을 보정할 수 있는 자동 고동화 기능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