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일 공개된 샤이니의 정규 5집 ‘원 오브 원(1 of 1)’은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칠레 등 7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 차트에서도 홍콩, 말레이시아, 대만, 카자흐스탄 등 9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샤이니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각종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번 앨범에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이 담긴 뉴잭스윙 장르의 타이틀곡 ‘원 오브 원’을 비롯해 80년대 레트로 사운드와 현대적인 일렉트로 팝이 어우러진 댄스 곡 ‘필 굿’, LP에서 흘러나오는 느낌을 주는 노이즈 음과 아련한 도입부의 멜로디가 특징인 ‘투명 우산’, 80년대 특유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시프트’ 등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세련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들이 수록됐다.
이밖에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한 종현이 작곡에 참여한 ‘프리즘’, 종현, 민호, 키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돈트 스탑’, 팬들을 위해 온유가 직접 작사한 스페셜 트랙 ‘쏘 어메이징’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샤이니는 6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7일 KBS ‘뮤직뱅크’, 9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