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여러장 분실해도 한 번만 신고하면 된다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5일부터 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때 카드사에 일일이 전화할 필요 없이 한 곳에만 이용정지 신청을 하면 된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여신금융협회는 5일부터 전화 한 번으로 모든 신용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는 여러 장의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분실하면 보유한 각각의 카드사에 별도로 분실신고해야 했다.

이번 개선안은 본인이 가입한 카드사 한 곳에만 분실신고하면 다른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한꺼번에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신고 내용을 이첩받은 다른 카드사는 신고가 정상 접수됐음을 문자메시지로 알려 신고인이 카드 정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어떤 카드를 잃어버렸는지 불분명할 경우에는 카드사와 관계없이 자신이 보유한 모든 카드를 이용 정지하도록 신청할 수도 있다.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국민 등 8개 카드사와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수협, 전북, 제주, 한국씨티, 기업, 농협, SC제일 등 11개 은행이 발급한 신용카드면 이용할 수 있다.

연말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으로도 신고할 수 있게 돼 분실신고 방법이 더 다양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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