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모터카는 29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롤스로이스 스튜디오'를 공개했다.
◇ 롤스로이스 맞춤형 주문 시스템에다 시승 체험도
오는 11월 1일 오픈 예정인 브랜드 스튜디오는 영국 굿우드 본사에 위치한 '아틀리에(Atelier)'에 이은 두 번째 글로벌 스튜디오다.
인천국제공항 인근 BMW 드라이빙 센터 안에 60평 규모로 들어설 스튜디오는 크게 2개의 공간으로 나뉜다.
스튜디오의 입구에 꾸며진 '자동차 갤러리'에는 롤스로이스의 최신 모델이 교대로 전시되며, 예약제로 운영되는 '아틀리에' 라운지에서는 롤스로이스 맞춤형 주문시스템인 비스포크(Bespoke)를 소개한다.
스튜디오를 방문한 고객들은 전시품을 경험한 뒤 현장에서 비스포크 차량을 주문할 수 있다.
아울러 브랜드 스튜디오에는 롤스로이스 고객을 위한 시승 공간도 마련된다.
고객들은 2.6km에 달하는 폐쇄형 서킷(Closed-Course)과 주변 도로를 이용한 시승코스에서 다양한 롤스로이스 모델을 시험 운전해볼 수 있으며 본사 드라이빙 아카데미 소속 전문 강사들이 전문적인 시승을 돕는다.
◇ 김영란법 시행후 첫 자동차 행사, 점심도 선물도 없어
한편 이날 롤스로이스 기자간담회는 김영란법 시행 이후 자동차 업계에서 처음 열린 행사로 그동안 관례적으로 제공된 점심 식사와 선물이 기자들에게 제공되지 않았다.
행사도 오전 11시쯤 시작해 CEO의 기조연설, Q&A 세션, 스튜디오 관람까지 모두 1시간 안에 이뤄지는 등 전반적으로 간소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