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게 맞는 신혼여행지는 어디?
□ 휴일에 집에서 쉬기보다는 밖으로 나가는 편이다.
□ 평소 쇼핑을 즐기기 위해 외출을 자주 하는 편이다.
□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
□ 한 곳에 오래 머무는 것 보다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바쁘게 여행하는 것이 좋다.
□ 평소 호기심이 많아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 조용하고 한적한 곳보다는 복잡한 도시를 선호한다.
□ 혼자 혹은 단 둘이 여행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과 북적거리며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 여행지에서 장시간 이동하기보다는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가 밀집된 곳을 선호한다.
□ 정장을 갖추고 세련된 분위기의 레스토랑에 방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 아기자기한 소품이나 기념품을 수집하길 좋아한다.
◇ 1~3개 휴양형
바쁘게 움직이기 보다는 한 곳에 오래 머무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몰디브, 발리, 코쿳 등 한적한 휴양지가 신혼여행지로 적합하다.
럭셔리 리조트가 밀집된 발리도 휴양형 신혼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다. 고가의 금액을 지불하고 머무는 리조트인 만큼 바쁘게 관광을 즐기기 보다는 곳곳에 마련된 시설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휴식을 취하려는 여행객들에게 추천된다.
◇ 4~6개 복합형
휴양도 좋지만 관광도 어느 정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칸쿤, 하와이, 푸껫으로의 신혼여행이 추천된다.
쇼핑과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하와이에서 보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체험하고 싶다면 빅 아일랜드, 마우이, 라나이와 같은 이웃 섬 투어를 진행하면 좋다. 살아있는 활화산, 울창한 정글, 투명한 바다 등 도심을 벗어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험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푸껫은 식도락, 휴양, 해양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신혼여행지이다.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이 지루하다면 푸껫 타운이나 파통 비치로 나가 맛집에 방문하거나 마사지를 받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피피섬이나 팡아만 등 가까운 섬으로의 여행도 가능하다.
◇ 6~10개 관광형
관광형 신혼부부에게 추천되는 여행지는 하와이, 유럽, 호주다.
유럽은 고대 역사 유적지 탐방은 물론 쇼핑과 나이트 라이프를 즐기기에 최적인 신혼여행지다. 명품 쇼핑을 즐긴다면 이탈리아와 프랑스, 식도락을 즐기고 싶다면 스페인, 나이트 라이프를 체험하고 싶다면 영국을 추천한다.
호주 역시 관광형 신혼부부에게 제격이다. 아름다운 해변과 장엄한 자연 경관, 야생동물들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 시드니 같은 도심지에서는 아름다운 건축물 관광까지 가능하니 활동량이 많은 신혼부부에게 제격이다.
취재협조=허니문리조트(www.honeymoonresor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