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국내 공적연금기관 최초 ISO9001 획득

최재식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우)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사진=공무원연금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최재식)이 국내 공적연금기관 최초로 연금관리 서비스 분야에서 국제표준 규격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9001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제도다.


공무원연금공단은 그동안 고객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연금서비스와 정확하고 신속한 연금업무를 위해 꾸준한 업무개선을 추진해 왔다.

특히 ISO 인증 취득을 위해 지난 4월부터 국제표준에 맞는 연금관리업무 표준화 작업을 추진한 결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ISO9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주요 전략목표인 독보적 연금서비스 실현과 해외 유사 공적연금기관에 우수한 연금서비스 운영체계를 전파할 수 있는 추진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최재식 이사장은 "ISO9001 인증을 통해 공단의 연금서비스 수준이 국제적 기준을 충족하는 등 대외적인 신뢰와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정부3.0 가치구현을 위한 지속적인 연금서비스 품질 향상과 업무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