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온라인 구매 시대, 옥션 '신형 아베오' 판매

온라인 자동차 구매가 확산될 전망이다. 온라인 쇼핑사이트인 티몬에 이어 옥션도 온라인 신차 판매에 나섰다.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도입 이후 최초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과의 제휴를 통해 쉐보레 더 뉴 아베오(The New Aveo)의 온라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 뉴 아베오'는 이달 초부터 사전계약을 받고 있는 신차로, 오는 26일 옥션을 통해 10대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Smile Cash) 500만원이 경품으로 지급된다.

옥션을 통한 쉐보레 더 뉴 아베오 구입은 26일 개설되는 옥션 사이트를 통해 차량 선택 후 계약금(200만원)을 결제하면 배정된 담당 카매니저를 통해 세부 옵션 등을 선택, 최종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옥션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더 뉴 아베오의 새로운 타겟 고객층인 30~40대 여성들에게 강화된 상품성을 효과적으로 전달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회사 최초의 온라인 차량 판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는 26일까지 전국 쉐보레 대리점을 통해 더 뉴 아베오를 계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10만원의 옥션 스마일캐시가 지급된다.

더 뉴 아베오의 가격(수동변속기 기준)은 세단 모델 기준으로 ▲L 1410만원, ▲LS 1524만원, ▲LT(자동변속기) 1779 만원,해치백 모델이 ▲LS 1519만원, ▲LT(자동변속기) 1796 만원이다.

한편 티몬은 지난달 초 수입차 재규어를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 바 있다. 옥션에 따르면 영업점이 아닌 한국GM 본사와 직접 제휴를 통해 자동차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