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기고도 웃지 못한 KB 강성형 감독…"아쉬운 경기력"

KB손해보험 강성형 감독 (사진=KB 제공)ㅒ
"기본이 너무 부족한 경기를 했다."

남자 프로배구 KB손해보험을 이끄는 강성형 감독이 단단히 뿔이 났다. 승패를 떠나 선수들의 경기력이 너무 아쉬웠다.

KB손해보험은 29일 일본 시즈오카에서 열린 파나소닉 팬더스와 연습경기 1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2-2(19-25 25-23 25-23 21-25)로 비겼다. 이날 경기는 양 팀의 합의로 4세트만 치러졌다.


강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을 앞두고 "비시즌 동안 가장 강조한 부분이 이단 연결이나 수비에서의 연결 동작이나 상황에 따른 강·연타의 적절한 분배 등 기본기와 정교함에 초점을 맞췄다"며 "전지훈련 과정에서 이 부분의 세밀한 플레이를 맞춰나가는 데 주력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KB선수들은 강 감독의 작전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세트가 끝날 때마다 기본기 부분을 강조했지만 선수들의 몸은 무거워 보였다. 잔 실수와 어설픈 이단 연결이 속출했다. 강 감독의 심기가 편할 리 없었다.

경기를 마친 강 감독은 "총평할 게 없다"고 입을 뗀 뒤 "기본이 너무 부족한 배구를 했다. 고참들도 그렇고, 아래 연차들도 그렇고 거의 모든 선수들의 경기력이 아쉬웠다. 다른 연습 경기 땐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아쉽다"고 혹평했다.

강 감독은 이어 "오전에 실시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실전 경기날에 비해 강하게 해서 선수들의 몸이 무거울 수는 있다. 그래도 이렇게 짜임새가 부족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러한 전지훈련의 의미를 잘 알고 있는 강 감독이었다. 그는 "이런 부분들을 고쳐나가기 위해 전지훈련을 하는 것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파나소닉의 빠른 배구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강 감독은 "현대캐피탈이나 대한항공, OK저축은행 등이 빠른 배구를 많이 구사한다. 이번 일본 전지훈련에서 그 팀들과의 경기를 대비한 좋은 훈련이 될 듯 하다. 우리도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팀 컬러를 보여주며 경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