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광어 등 치어 255만 마리 방류

◇경기도, 광어 등 치어 255만 마리 방류

경기도가 수산자원 확대를 위해 넙치 치어 67만1천 마리와 조피볼락 치어 96만 마리, 개조개 어린 종패 92만 마리 등 어폐류 255만1000마리를 방류하기로 했습다.

치어는 화성 국화도·도리도, 안산 풍도·육도 해역 등 물고기 아파트라 불리는 인공어초 시설해역과 시흥 연안 등 어린물고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에 집중 방류됩니다.

경기도 방류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산자원관리수면 7곳 478㏊를 지정하고, 오는 2021년까지 5년 동안 수산동식물 포획, 채취 등을 제한할 방침입니다.

◇경기도미술관, 신진작가 작품 공모

경기도미술관이 다음 달 13일까지 평면예술, 입체예술, 미디어 아트, 디자인 분야의 신진작가 작품을 공모합니다.

참가 대상은 만 40세 미만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에 작업장이 있어야 하며 학생, 갤러리 소속, 개인전 5회 이상 작가는 제외됩니다.

경기도 미술관은 선정된 우수 작품을 특별 소장품으로 구입해 등록하고, 오는 10월 24일~11월 20일 경기도 굿모닝하우스에서 전시할 예정입니다.

◇경기교육청, 내일 독서토론 한마당

경기도교육청은 내일 이천시 장호원읍 경기도교원연수원에서 학생주도의 상호협력 독서토론 한마당을 엽니다.

나만의 책상에서 함께하는 세상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1박 2일간 열리는 독서토론에는 경기지역 고교 동아리 37개 팀과 교사 260여 명이 참가합니다.


독서토론은 인문영역-바른 삶·아름다움·공동체, 사회영역-공정성·인권·참여, 과학영역-인공지능·환경·생명 등과 관련된 책을 읽고 3차에 걸쳐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 개최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는 내일 오후 1시부터 의정부 여성비전센터 차오름홀에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엽니다.

채용관에는 15개 업체가 참가해 식품연구원, 생산직, 경리사무원 등 69명을 현장에서 직접채용할 예정입니다.

구직자들은 여성 유망 직종에 대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여성 창업아이템, 창업 컨설팅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동두천, 상패남산 축제 다음 달 3일 개최

동두천시가 '상패남산 축제'를 다음 달 3일 시민회관에서 개최합니다.

축제에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와 특별공연, 명량운동회 등이 진행되며, 먹을거리장터와 벼룩시장, 특산물판매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양주시의회, 김영란법 시행 맞춰 윤리강령 강화 조례 개정 추진

양주시의회가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법, 이른바 김영란법에 맞춰 시의회 윤리강령을 강화하는 내용의 조례 제정을 추진합니다.

이번에 마련된 조례안은 직무수행과정에서 시의원 본인과 배우자, 친족, 이해관계가 있는 사안의 경우 직무수행 활동을 금지하도록 했습니다.

특히 직무수행 과정에서 의원 상호간, 소속 직원에 대한 성희롱 금지 규정도 마련했으며, 해당 조례는 다음 달 20일 개회하는 임시회에서 의결될 예정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