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창립 70주년 CI·슬로건 발표…'우리맛 연구중심'

(사진=샘표 제공)
샘표는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22일 발표했다.

지난 2006년 순 한글 '샘표'로 만든 CI와 '60년 발효명가' 슬로건을 발표한 이후 10년만이다.


샘표는 우리 장(醬), 발효식품 등 우리맛 연구를 통해 '제대로 된 우리 맛'을 찾고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우리맛 연구중심'을 새로운 슬로건으로 정했다.

또 새 CI는 기존의 빨간색과 육각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샘표의 정신과 우리 맛의 품격을 높이고 우리 맛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샘표의 포부를 새롭게 해석해 이미지화했다.

행복하게 웃는 가족의 얼굴,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입모양,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처마선 등을 형상화했다는 설명이다.

샘표 관계자는 "신규 CI와 슬로건 선포는 샘표인 모두가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변화와 혁신에 나선다는 의미"라며 "우리맛 연구를 통해 우리 음식 문화를 계승하고 그 가치를 전세계인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가, 새 CI와 새 슬로건에 담겨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