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에서는 A가 빠져 'S MSUNG'로 GOOGLE에서는 OO가 빠져 'G GLE'로 표기된다.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우리나라와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 영국과 캐나다, 호주, 스위스, 네델란드와 홍콩 등 15개 나라 21개 웹사이트에서만 그렇다.
삼성전자 등이 글로벌 헌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의미로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International Missing Type, IMT)'에 참여하기 때문이다.
'미싱타입'은 지난 해 영국적십자사에서 처음 시행했으며, 참여 기관이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의 로고에서 혈액형을 나타내는 'A·B·O' 알파벳을 지운 채 공식 온·오프라인 매체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A·B·O' 알파벳을 안보이게 하는 것은 최근 헌혈 참여가 저조해 혈액이 부족한 상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라고 한다.
지난 해에는 1000여 개 기관을 포함해 수만 명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미싱타입' 캠페인을 공유했고, 캠페인 기간 동안 영국 내에서만 무려 3만여 명이 헌혈 서약에 동참하는 등 효과가 입증됐다.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이 캠페인은 올해부터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대돼 15일부터 일주일 간 전 세계 21개국의 기업·기관·단체 등이 참여한다.
삼성전자는 15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공식 웹사이트에 회사 레터마크, 'SAMSUNG'에서 혈액형 알파벳 'A'가 제거된 'S MSUNG'을 게재했다.
방문자가 'S MSUNG'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내 '미싱타입' 소개 컨텐츠로 연결된다고 삼성전자는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길
기대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에게도 헌혈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