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회사는 지난 1965년에 설립돼 미국 캘리포니아 인더스트리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로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에서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서의 명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삼성은 소개했다.
현재 미국의 생활가전 시장은 매년 평균 4% 정도씩 성장해 오는 2020년이면 약 3백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자업계에서는 레인지와 오븐∙ 쿡탑∙후드∙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 판매 가격이 2만 달러 이상인 럭셔리 가전은 주택가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이 시장 에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IT기기와 SNS에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부상으로 미래형 스마트 가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어 이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적 기술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성은 "북미 럭셔리 가전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왔다"며 "데이코 인수를 통해
2만 달러 이상의 럭셔리 패키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는 등 이 시장에서의 사업 기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럭셔리 가전의 중요도가 큰 주택∙부동산 관련 B2B 사업 경쟁력을 높여 기존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에 안주하지 않고 북미 생활가전 사업의 지속적 성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