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14~17일, 부천 상동에서 '미드' 촬영, 교통통제

◇ 오는 14~17일, 부천 상동에서 '미드' 촬영

오는 14일부터 나흘간, 경기도 부천시 지하철 7호선 상동역 일대에서 미국 TV시리즈, 센스8 촬영으로 일부 교통이 통제됩니다.

14일 오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반까지는 상동역 5, 6번 출구에서 대규모 차량 추격 장면 촬영이 있고, 15일과 17일 새벽에도 상3동 영광 사거리와 상동역 사거리 등에서 일부 촬영이 진행됩니다.

텔레파시를 사용하는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SF드라마, 센스8은 우리나라 배우 배두나가 출연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가짜 면허로 공사' 건축주·건설사 대표 입건

돈을 받고 건설 면허를 빌려준 건설업체 대표들이 검거됐습니다.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공사현장 800여 곳을 돌며 건축주에게 건설업등록증 등을 빌려주고 24억여 원을 챙긴 혐의로 46살 김 모 씨 등 건설사 대표 2명을 입건했습니다.

또 이들에게 면허를 빌려 공사를 진행한 53살 강 모 씨 등 건축주 128명도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 경기도, 신재생에너지 사진 공모전 개최

경기도는 신재생에너지 사진 공모전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합니다.

학생·일반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내 산업과 문화·주거·공공장소 등에 설치된 신재생에너지 생산시설 사진을 1인당 2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경기테크노파크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수상작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됩니다.

◇ 경기도, 소비자 안전축산물 투어 개최

경기도는 G마크 우수축산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 안전축산물 투어'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는 G마크 우수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오늘 북서부권역을 시작으로 11일 남동부권역에서 진행됩니다.

투어에는 150명씩 참가해 축산물 판매장·가공시설 견학과 축산물 가공 체험, 시식, 요리수업 등이 진행됩니다.

◇ 양주시,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양주시는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과 사업장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금연 희망자가 10인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최소 4주에서 6개월 동안 금연교육과 금연보조제 지급, 행동요법지도 등을 진행합니다.

◇ 에버랜드 입장객 1인당 10원씩 용인시에 장학금 기부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가 올해부터 입장객 1명당 10원씩의 입장료를 용인시 장학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물산은 에버랜드와 캐리비안베이 입장료에서 1명당 10원씩 용인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합니다.

기부는 올해 1월부터 1년 동안 입장객 수를 산정해 1년 단위로 기부하게 되며, 연간 회원과 법인회원은 제외합니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가상·증강현실 아카데미'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월부터 '가상·증강현실(VR·AR)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아카데미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필수과정, 사업이 가능한 전문인력을 위한 전문가 과정, 특성화고교생과 VR·AR 관련 학과 대학생 대상의 산학연계과정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됩니다.

교육생들에게는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현장 중심교육으로 진행합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