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 산학협력단, '경북 여성창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사진=선린대학교 제공)
선린대학교(변효철 총장) 산학협력단은 '경북 여성창업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4일 선린대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 변효철 총장, 김윤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 김미호 산학협력단장, 21명의 수강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경북 여성창업전문가 양성과정은 창업 분야에 컨설턴트 수준의 전문가를 양성해 교육생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창업컨설턴트로의 취업을 연계해 여성 전문인력 양성 및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 공모 사업에 선린대 산학협력단이 선정돼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창업절차, 창업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및 마케팅 등 창업전문 교육과 창업컨설턴트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및 창업컨설턴트 기업에서의 현장실무 교육 등을 통해 여성 창업전문가로서 기초를 다졌다.

교육을 수료한 홍은정씨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창업에 대해 깊이있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창업컨설턴트로 당당하게 일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김윤순 원장은 격려사에서 "이 교육을 바탕으로 우리 교육생들이 당당하게 창업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경북여성일자리사관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추천기사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