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2분기 매출 5970억 원…창립이래 최대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올 2분기 5970억 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동기대비 15.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5465억 원을 뛰어넘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또 상반기 매출액도 1조1329억 원으로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2분기 매출이익도 전년대비 104억 원 증가한 794억 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은 자회사인 프레시원의 2분기 매출액이 1467억 원으로 전년대비 16.3% 신장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선 투자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한 91억 원에 그쳤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는 미래성장을 위한 선 투자로 핵심인력 확보를 위한 인건비와 IT선진화를 위한 인프라 투자 비용 등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액이 두 자리 수 이상 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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